HOME > 크로스웨이 > 크로스웨이 소개 > 크로스웨이 특징

본 교재의 모든 저자들은 극단의 보수주의나 극단의 진보주의 신학자들이 아닙니다. 굳이 부른다면 성경주의자라고 할 만큼 순수한 성경적 바탕에서 성경이 성경을 해석케 집필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이 원 교재이고 이 교재는 부교재입니다.

방대하고 난해한 신·구약성경을 간결하고 명쾌하게 전개시키고 있습니다. 주제의 흐름과 내용의 메시지들을 체계적으로 꿰뚫어보게 합니다. 성경의 전체 맥락을 깨닫지 못하고 부분적 인용으로 성경을 해석하려는 위험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한폭의 그림이 천 마디의 말을 한다'는 격언이 있습니다. 이 교재는 문장으로 된 내용 외에도 수백여 점의 천연색 그림과 OHP용 천연색 슬라이드가 역시 수백여 컷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입체적인 시청각 교재 개발은 성경연구에 처음으로 도입된 완벽한 자료입니다.
이 교재는 암기와 테스트 위주의 획일적이거나 복잡한 이론 나열의 추상적인 프로그램이 아니라 성경을 바로 깨달아 자신의 삶을 창조해 나가는 데 목적을 둡니다.
예수님은 어떤 분인가, 그를 통해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구원받은 감격에 대해 신앙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교회를 어떻게 섬겨야 하는가.
이렇든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 중심의 실제적인 방향으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순간순간 던지는 예리한 질문들은 이 교재를 공부하는 우리를 성경의 무한한 광맥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발전적인 물음을 제기해 나감으로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게 하고 성경 속으로 깊이 빠져들게 합니다.
이 「크로스웨이 성경연구」프로그램은 지도자 세미나에 참가한 목회자에 의해 교회 안에서 실시되어야 하고 실시한 교회가 갱신되고 성장하여 선교하는 교회로 성숙되기를 촉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교재를 중심으로 자신의 목회 원칙에 자유 자재로 응용할 수 있으며 총정리 문제와 신앙 간증 순서를 마련하여 참여의 폭을 넓힘으로써 제자 육성의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이 교재를 사용하여 지난 1985년 부터 국내교회와 디아스포라 한인교회 7,000여 곳에서 성경연구를 실시했습니다. 그 교회들은 35개 교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14-81-65728  |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39길 36-15 (우편번호 06578) 월간목회
전화번호 02-534-7196~8  |  팩스 02-532-8747  |  mokhoi@chol.com
MOKHOI.COM Inc 36-15, Banpo-daero 39-gil, Seocho-gu, Seoul, (06578)